배열로 맵 만들때 생각해 볼 점
- 프로그래밍/게임만들기
- 2011. 3. 16. 11:36
게임 맵을 만들때 보통 맵을 많이 생각한다.
이때 생각할 점이 몇개 있다.
int MapArray[5][10] = { {1,1,1,1,1,1,1,1,1,1},
// 0 번은 공백
// 1번은 벽
// 2번은 주인공
저 배열맵에서 Index 참조할 커서를 설정한다
int CurX;
int CurY;
이 CurX,CurY는 단지 배열의 인덱스를 참조하는것이지 좌표값이 절대 아니다.
그래서 이것을 출력화면 콘솔화면이든 윈도우 화면이든 좌표값을 쏴줄땐,
좌표: ( CurX*i + j , CurY*i + k ) 이런 식이 된다.
이것을 알고 나면 콘솔 게임만드는것은 식은 죽먹기!!! ㅎㅎㅎㅎ
이때 생각할 점이 몇개 있다.
int MapArray[5][10] = { {1,1,1,1,1,1,1,1,1,1},
{1,0,0,0,0,0,0,0,0,1},
{1,0,0,0,0,0,0,0,0,1},
{1,0,0,0,0,0,0,0,0,1},
{1,0,0,0,0,2,0,0,0,1},
{1,1,1,1,1,1,1,1,1,1}};
// 0 번은 공백
// 1번은 벽
// 2번은 주인공
저 배열맵에서 Index 참조할 커서를 설정한다
int CurX;
int CurY;
이 CurX,CurY는 단지 배열의 인덱스를 참조하는것이지 좌표값이 절대 아니다.
그래서 이것을 출력화면 콘솔화면이든 윈도우 화면이든 좌표값을 쏴줄땐,
좌표: ( CurX*i + j , CurY*i + k ) 이런 식이 된다.
이것을 알고 나면 콘솔 게임만드는것은 식은 죽먹기!!! 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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