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과 프로그래밍언어/번역종류

 

<<폰 노이만 컴퓨터 구조>>
폰 노이만 컴퓨터 구조는 1940년대 후반에서 1950년대 초반 컴퓨터 과학자인 폰 노이만에 의해 제안된 컴퓨터 구조이다. 

입력장치 --> CPU --> 출력장치
              |
            메모리


기존에 컴퓨터를 구동시키는 방식인 wired programming이 아닌 메모리에 데이터와 명령을 넣어 CPU가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을 순차적으로 수행하는 컴퓨터 구조이다. 
이로 인해 프로그래밍 시간과 비용이 획기적으로 단축되었다.



<<컴퓨터 기계어 명령 주기>>
1. Fetch Step: PC 레지스터에 저장된 주소를 참조하여 메모리에서 기계어 명령을 가져와 IR 레지스터에 저장한다.
2. Decode Step: CU가 IR 레지스터에 저장된 기계어 명령을 해석한다.
3. Execute Step: CU가 CPU에 있는 레지스터들과 ALU를 동작시켜 IR에 저장된 기계어 명령을 수행한다. 이때 필요에 따라 메                         모리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레지스터에 저장하기도 한다.



<<변수>>
* 변수란
 -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
* 변수의 구성요소
 - 타입(type): 변수의 크기와 데이터의 저장방식 결정
 - 주소(address): 메모리 공간에서의 저장 위치
 - 값(value): 변수에 저장된 수치


<< C, C++, Java, C#, Objective-C >>
1. C
- Dennis Ritchie, Ken Thomson 개발
- OS 개발 유리
- 구조적 프로그램
- 이식성, 효율성,  간결성
- 메모리 관리가 중요함.

2. C++
- C언어 기반의 객체지향 언어
- 다양한 객체지향 기능 제공
- 배우기 어렵다

3. Java
- Sun에서 개발
- 웹 응용프로그램 개발 유리
- Java Virtual Machine 기반
- 플랫폼 독립성

4. C#
- MS에서 개발
- 컨포넌트 개발 유리
- .NET Framework 기반
- 개발 환경 독립성

5. Objective C
- Apple에서 개발
- phone 응용프로그램 개발용




<<컴파일 방식과 인터프리트 방식의 차이점>>
* 컴파일 방식
- 기계어 파일(실행 파일) 생성
- 빠른 실행 속도
- 낮은 이식성: 기계어 체계(ISA)가 다른 컴퓨터에서는 컴파일을 다시 해야 함.
- 대표적 언어: C, C++ 

* 인터프리트 방식
- 실행파일 없이 소스코드로 실행
- 느린 실행 속도
- 높은 이식성: 인터프리터만 있으면 어떤 컴퓨터에서도 실행가능
- 대표적 언어: Java, 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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