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발자센터 이용하기 (SVN 연동)
- 기타/기타 유용 프로그램
- 2011. 5. 1. 17:02
오늘 네이버 개발자센터(http://dev.naver.co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SVN은
자 그리고 제가 여기 사이트가 서버가 된다고 했죠? 그래서 저희는 비쥬얼 스튜디오에 SVN 툴을 깔아서 이 서버에서 코드를 받아 공유하는 시스템을 쓸 겁니다. 클라이언트를 깔아줍니다. 이 페이지의 저장소 url은 개발자센터의 URL을 만들어 설정하면됩니다. 여기서 사용자 아이디가 나오지요?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설정과 비밀번호 설정가능합니다. 이렇게하면 tortoise svn설치는 끝났습니다. 커밋과 업데이트를 한번 살짝 익혀주세요(어렵지않아요 ㅎㅎㅎㅎ)
그러나 비쥬얼 스튜디오엔 아직 설치가 더 필요합니다~ 다음은 visual svn을 설치해주세요~ http://blog.naver.com/dddthoe?Redirect=Log&logNo=80090696046 이 곳에서 visual svn 설치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글 내용이 visual svn설치와 커밋, 업데이트에 대해 다루므로 이 페이지를 보시면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커밋과 업데이트 하실 수 있어야합니다~ 사실 이것만 다루면되거든요~ㅎㅎ 또 visual svn server를 받으면 네이버에 있는 소스들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우리 프로젝트 사이트 게시판에 코드를 눌러주세요~~ 거기에 디렉토리가 있죠? 거기에 있는 branches/ tags/ truck/ 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Trunk
- 단어 자체의 뜻은 본체, 본문 등입니다.
-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디렉토리입니다.
- 모든 프로그램의 개발 작업은 trunk 디렉토리에서 이루어 집니다.
- trunk 디렉토리 바로 아래에는 소스들의 파일과 디렉토리가 들어가게됩니다.
Branch
- trunk에서 뻗어져 나온 나무가지를 뜻합니다.
- 프로그램을 개발하다 보면 trunk 디렉토리에서 또 다른 작은 분류로 빼서 따로 개발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젝트안의 작은 프로젝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branches 디렉토리 안에 또 다른 디렉토리를 두어 그 안에서 개발하게 됩니다.
Tag
- tag는 꼬리표입니다.
- 이 디렉토리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정기적으로 릴리즈 할 때, 0.1 / 0.2 / 1.0 등 이런식의 버전 별로 소스
코드를
따로 저장하는 공간입니다.
- 버전별로 태그를 붙여서 tag 디렉토리 안에 보관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앞으로 코드는 trunk에 담으면 되겠죠?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