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비트맵1
- 프로그래밍/WindowsAPI
- 2011. 5. 13. 11:41
복잡한 그림을 출력해야 할 경우라면 , 미리 그려진 비트맵을 사용한다.
비트맵을 읽어와 화면으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본다.
리소스를 임포트하는 생소한 작업을 해야 하므로 단계를 따라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한다.
이왕 비트맵 출력하는거 상콤한 아이유를 출력해보자 +_+
(IU.BMP)
기본소스를 코딩하고 ,사용할 비트맵을 (ex IU.bmp )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복사해 둔다.
비트맵 리소스를 만든다.
Bitmap.rc 리소스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
팝업 메뉴에서 리소스 추가 항복을 선택하여 나타난 대화상자에서
[ 리소스 타입 ] 을 선택하면 다음 그림이 나온다
Bitmap 을 선택하고 Import 를 선택하고 그림을 선택해서 불러온다.
New 를 선택하면 새로 만드는 것 ( 그리는 것 ) 이므로 그렇게 하지 않는다.
VS 2008 을 보면 리소스를 읽어들일때 , 속성을 보는 [ 리소스 뷰 ] 창이 있다.
리소스들을 한번에 관리하는 창같은데 , 거기서 ID 를 지정할 수 있었다.
리소스를 만든 다음엔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클루드 해야 할 것이다.
코드에 대한 내용은 다음 내용에 알아 본다.
그럼 출력해보자!!
짜짠~!~!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