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커서 좌표알아내기(메세지없이)

GetCursorPos()
 
기능 : 마우스 커서의 좌표를 알아낸다.
 
헤더파일 : windows.h
 
문법 : BOOL GetCursorPos (LPPOINT lpPoint)
 
사용법
 
01 POINT a;
02 GetCursorPos(&a);

 
 

 POINT 구조체
 
(WTYPES.h)
 
typedef struct  tagPOINT
    {
    LONG x;
    LONG y;
    } POINT;
 
typedef struct tagPOINT __RPC_FAR *PPOINT;
typedef struct tagPOINT __RPC_FAR *LPPOINT;

 
POINT라는 구조체 안에는, x좌표와 y좌표를 저장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GetCursorPos(&a)를 하면, 구조체 안의 x값과 y값이 실행 당시의 x값과 y값으로 바뀝니다.
 
 

SetCursorPos()
 
기능 : 마우스 커서의 좌표를 바꾼다.
 
헤더파일 : windows.h
 
문법 : BOOL SetCursorPos(int X, int Y)
 
사용법 ( 화면 최상단 위[좌표 0,0]로 마우스 커서를 옮길때 )
 
01 int x, y;
02 x = y = 0;
03 SetCursorPos(x,y);

 
  
참고 ( x값과 y값에 대해 )
 
x값은 가로이고,
y값은 세로입니다.
 
예시 ( 화면 해상도가 1280*1024 일때 )
 
화면 왼쪽 위의 (x,y) 값은 (0,0) 입니다.
화면 왼쪽 아래의 (x,y) 값은 (0,1023) 입니다.
화면 오른쪽 위의 (x,y) 값은 (1279,0) 입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의 (x,y) 값은 (1279,1023)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