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pi_Tubo.h 헤더

// 혼자 연구하는 C/C++의 도우미 헤더 파일

// 비주얼 C++ 환경에서 터보 C 스타일의 함수를 정의한다.

#ifndef TURBOC_HEADER

#define TURBOC_HEADER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conio.h>

#include <time.h>

#include <windows.h>

 

typedef enum { NOCURSOR, SOLIDCURSOR, NORMALCURSOR } CURSOR_TYPE;

void clrscr();

void gotoxy(int x, int y);

int wherex();

int wherey();

void setcursortype(CURSOR_TYPE c);

 

#define delay(n) Sleep(n)                              // n/1000초만큼 시간 지연

#define randomize() srand((unsigned)time(NULL))         // 난수 발생기 초기화

#define random(n) (rand() % (n))                        //0~n까지의 난수 발생

 

// 이 매크로가 정의되어 있으면 함수의 원형만 선언하고 정의는 하지 않는다.

#ifndef TURBOC_PROTOTYPE_ONLY

 

// 화면을 모두 지운다.

void clrscr()

{

     system("cls");

}

 

// 커서를 x,y좌표로 이동시킨다.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Cur;

     Cur.X=x;

     Cur.Y=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

}

 

// 커서의 x 좌표를 조사한다.

int wherex()

{

     CONSOLE_SCREEN_BUFFER_INFO BufInfo;

 

     GetConsoleScreenBuffe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BufInfo);

     return BufInfo.dwCursorPosition.X;

}

 

// 커서의 y좌표를 조사한다.

int wherey()

{

     CONSOLE_SCREEN_BUFFER_INFO BufInfo;

 

     GetConsoleScreenBuffe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BufInfo);

     return BufInfo.dwCursorPosition.Y;

}

 

// 커서를 숨기거나 다시 표시한다.

void setcursortype(CURSOR_TYPE c)

{

     CONSOLE_CURSOR_INFO CurInfo;

 

     switch (c) {

     case NOCURSOR:

          CurInfo.dwSize=1;

          CurInfo.bVisible=FALSE;

          break;

     case SOLIDCURSOR:

          CurInfo.dwSize=100;

          CurInfo.bVisible=TRUE;

          break;

     case NORMALCURSOR:

          CurInfo.dwSize=20;

          CurInfo.bVisible=TRUE;

          break;

     }

     SetConsoleCursorInfo(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Info);

}

 

#endif // TURBOC_PROTOTYPE_ONLY

#endif // TURBOC_HEADER



www.winapi.com
혼연 예제에 쓰이는 tuboc.h 이다.
유용한 콘솔용 함수들이 많은듯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