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로 맵 만들때 생각해 볼 점

게임 맵을 만들때 보통 맵을 많이 생각한다. 
이때 생각할 점이 몇개 있다.

int MapArray[5][10] = {  {1,1,1,1,1,1,1,1,1,1},
{1,0,0,0,0,0,0,0,0,1},
{1,0,0,0,0,0,0,0,0,1},
{1,0,0,0,0,2,0,0,0,1},
{1,1,1,1,1,1,1,1,1,1}};

// 0 번은 공백 
// 1번은 벽
// 2번은 주인공

저 배열맵에서 Index 참조할 커서를 설정한다
int CurX;
int CurY;
이  CurX,CurY는 단지 배열의 인덱스를 참조하는것이지 좌표값이 절대 아니다.
그래서 이것을 출력화면 콘솔화면이든 윈도우 화면이든 좌표값을 쏴줄땐,
좌표: ( CurX*i + j ,  CurY*i + k ) 이런 식이 된다.

이것을 알고 나면 콘솔 게임만드는것은 식은 죽먹기!!! ㅎㅎ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