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조


D3D프로그램 기본 구조

1. RegsterClassEx() 로 생성하고자 하는 윈도우 클래스를 등록
 

2. CreateWindow()로 윈도우 생성
 

3. InitD3D() 함수에서 DirectX 초기화
 

4. ShowWindow(), UpdateWindow() 로 윈도우를 화면에 표시
 

5. GetMessage(), TranslateMessage(), DispatchMessage()로 이루어진 메시지루프 수행
 

6. 메시지 루프를 빠져나올 경우 Direct3D 메모리해제
 

7. 프로그램 종료




WIN32프로그램과 비교
 

WIn32 프로그램 구조
1. RegisterClassEx 윈도우 클래스 등록
2. CreateWindow 윈도우 생성
3. ShowWindow
4. Message 대기
5. 프로그램 종료
 
D3D 프로그램 구조
1. RegisterClassEx 윈도우 클래스 등록
2. CreateWindow 윈도우 생성
 2.1 InitD3D함수에서 Direct3D를 초기화
3. ShowWindow
4. Message 대기
 4.1 프로그램 종료직전 Direct3D메모리 해제
5. 프로그램 종료 



 

!!!!!!!!!!초보가 많이 하는 실수!!!!!!!!!!

DirectX 초기화는 WinMain() 에서 해줘야하는데 WindowProc() 에서 WM_CREATE 메시지 시점에서 하려한다는것!
이것은 순서부터 어긋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