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XLoadMeshFromX()함수


3D 모델링된 오브젝트들을 .x 포맷 파일로 생성이후 그 X File을 로드할 때 쓰이는 함수이다.
D3D 응용프로그램은 메시를 사용하기전에 반드시 메시를 로드해야만 한다.
 


우선 D3DXLoadMeshFromX함수 구성이다.
 
    D3DXLoadMeshFromXW(
        LPCWSTR pFilename,
        DWORD Options, 
        LPDIRECT3DDEVICE9 pD3DDevice, 
        LPD3DXBUFFER *ppAdjacency,          // 버퍼 오브젝트의 포인터로, 각 면이 이웃하는데에 대한 정보를 가지는 변수.
        LPD3DXBUFFER *ppMaterials,            // 버퍼 오브젝트의 포인터로, D3DXLoadMeshFromX 호출 뒤, D3DXMATERIAL 구조체로 채워진다.
        LPD3DXBUFFER *ppEffectInstances, 
        DWORD *pNumMaterials,
        LPD3DXMESH *ppMesh);
 



여기서 이 함수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정보는
 
        LPCWSTR pFilename,                       // 첫번째 인자는   로드할 X파일의 이름
        DWORD Options,                            // 두번째 인자는   메시를 생성하는 방법을 지정.
        LPDIRECT3DDEVICE9 pD3DDevice,    // 세번째 인자는   메시를 렌더링하는데 사용될 장치에 대한 포인터.
 
        입니다.
 
그리고 함수를 통해 출력되는 정보는
 
        LPD3DXBUFFER *ppEffectInstances, // 매테리얼(즉, 메쉬의 재질) 정보의 버퍼 포인터.
        DWORD *pNumMaterials,                 // 매테리얼의 갯수가 담길 변수.
        LPD3DXMESH *ppMesh);                 // 로드된 메쉬의 포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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