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로 *.x (xfile) 만드는 방법
- 기타/3D_Max
- 2011. 1. 7. 15:31
◎3D MAX 로 *.x (xfile) 만드는 방법 만들기 변환
"3D게임프로그래밍실습"에 필요한 3D MAX 10.0 혹은 3D MAX 2010의 Plugin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직접 다운로드 하기 위한 사이트 하나 : Panda Soft
http://www.andytather.co.uk/Panda/directxmax_downloads.aspx
그리고 첨부한 파일은 3D MAX 9.0 혹은 3D MAX 2008, 3D MAX 2010의 MAX 파일을 X 파일(DirectX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필요한 Plugin 입니다. 물론 3D MAX 9.0 혹은 3D MAX 2008의 Plugin 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있는 프로그램이며, 바로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첨부합니다.
설치방법은
1.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푼다.
2. 첨부된 파일들 PandaDirectXMaxExporter_x86.zip의 PandaDirectXMaxExporter_x86.dle 파일을 복사(Ctrl + C)하여
C:\Program Files\Autodesk\3DSMAX10\Plugins 혹은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10\Plugins 폴더에
붙여넣기(Ctrl+V) 한다.
3. 3D MAX 10.0 혹은 3D MAX 2010을 실행한다.
사용방법은
1. 메뉴 File-Export에서 X-File을 선택하면 됩니다.
◎익스포터시 설정방법
Mesh opimize mesh[None]
최적화 시키면 1프레임짜리 애니메이션이 삽입되면 읽기 오류가 난다.
Animation Animation Method[Sampled]
Key Option[Matrix]
Timeline[3ds Max ticks(30)]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