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API공부방법-(윈도우즈 API정복 책)


1장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2장 첫번째 예제
3장 출력
4장 입력
5장 리소스
6장 그래픽
7장 컨트롤
8장 대화상자
9장 API실습
10장 MFC소개
11장 윈도우 
12장 윈도우 관리
13장 메시지
14장 그리기

-2권-
30장 더블버퍼링



1~8장까지는 각자 코딩을 병행하면서 공부!

1장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2장( 맛보기 )
첫번째 예제를 외우고 공부를 들어가세요. 전체적인 흐름의 이해가 빨라져요.
윈도우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원리와 구조를 이해하세요.

3-8장 ( 기본기 다지기 )
자세히 보면서 하나하나 코딩 하시면서 최대한 외우려고 하세요.
윈도우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을 이해하고 8장까지 나온 것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책을 볼 필요 없이도 할 수 있도록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기본기와 자신감을 쌓는다고 생각하세요.
 
9장 - (게임 예제)
콘솔 게임과 윈도우즈 게임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만들었던 콘솔게임을 분석해보고, 윈도우즈 API로 변환하는 과정을 공부

10장 - (MFC?)
MFC가 뭔지 설명해주는 단원
현재 게임을 만드는데는 필요없지만 기본을 위해 반드시 공부해야되는 단원.


11장~14장 ( 윈도우 프로그래밍의 이해 )
여기서 부터는 좀 자세하고 심층분석이다.
코딩을 병행해도 좋지만 이제부터는 그냥 읽는다는 식으로 읽고 넘어가자!
중간중간에 어려운 부분이 나오는데, 외우지말고 이해만하고 넘어가는 식으로 보자.
만약에 이해가 안가더라도 그냥 넘어가는 스킬이 필요한 부분.
빠르게 보자! 
게임을 만드는데 그리 중요한 부분은 아님. ( 윈도우 프로그래밍의 이해 )

==>
그중에 중요한 부분만 추려본다면

11장 -
윈도우의 정의와 윈도우 클래스를 이해하자.
스타일부분과 계층구조부분은 이해만 하는식으로 넘어가자 ( 이런게 있구나~ )

12장 -
윈도우 관련 함수가 뭐가 있는지 알고있자.( 나중에 모르는 부분이 나왔을때 이부분 참조할 수 있을정도만 )
윈도우 관련 메시지 뭐가 있는지 알고있자.

13장 - 
윈도우 프로그래밍의 핵심인 메시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3-1 윈도우 프로시져부분을 중심으로 보고 나머지 부분은 대충 보고 넘어가자

14장 - 
DC가 뭔지 이해하자.



30장 - ( 2권 ) 더블 버퍼링
무조건 알고있어야하는 내용!
윈 API로 게임을 만들기위한 기법

나머지 부분도 중요하지만, 필요할 때 찾아보는 SKILL을 이용하자!!!!!!!
그럼 단기간에 윈API책 보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다. 열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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