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XMatrixLookAtLH 함수!

D3DXMatrixLookAtLH() view 행렬을 만드는 함수이다.

이 함수에서 중요한 것은 마지막 매개변수인 up vector 이다.
이 up vector 는 보통 D3DXVECTOR3( 0.0f, 1.0f, 0.0f ) 를 넣는데 그 의미가 중요하다.
그 의미는 camera 가 roll 을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camera 가 옆으로 기울어지거나 물구나무 선 듯 뒤집어 져야 한다면 
D3DXMatrixLookAtLH() 를 쓰기 보다는 번거롭더라도 view 행렬을 일일이 만들어 줘야 한다.

[출처] D3DXMatrixLookAtLH|작성자 제너럴


D3DXMatrixLookAtLH(Out, Eye, At, Up)


v = Normalized(AtEye)
r = Up×v
u = v×r




r ux           vx 0

|
|

| ry uy vy 0 |

|
|

| rz uz vz 0 |

|   |


r⋅Eye    u⋅Eye v⋅Eye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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