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로 콘솔게임 만들때 시간관리

1.Sleep함수로 Delay시키기

#include <windows.h> 헤더에서 제공되는 S
leep(n) 함수를 써서 시간관리 하기.

Sleep(1000)의미는 1초간 프로그램을 지연시킨다는 의미.
이것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의 속도를 줄일수도 있다. (전체 또는 부분별로 사용하면 유용)





2.상태변수 2개를 두어 시간관리하기

int nFrame;      //nFrame 각각 정해져있는 고유한값(상태변수,플래그)
int nStay;        //nStay 루프마다 변해는값(상태변수,플래그)


이런식으로 무한루프 안에서 nStay안에 nFrame으로 초기화를 시킨다.
while(1)
{
         nStay = nFrame;

         while(2)
         {
if( --nStay ==0 )
nStay = nFrame;
내가 하고싶은 로직 쏼라쏼라~
break;
         }
         Sleep(1000/20);
}

이런식으로 시간 제어를 하기로 한다.


3. tick을 이용한 시간관리

추후에 추가할 예정










4. count를 이용한 시간관리
int count; 

for(count = 0; ; count ++)         //무한루프
{
if(count%6)
{
 내가하고싶은 로직
}

if( rand()%숫자 )       //이렇게도 가능 대신 이렇게 하면 카운트엔 영향 안받음
{
 내가하고싶은 로직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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