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XMatrixPerspectiveFovLH() 함수
- 프로그래밍/3D그래픽스 & 쉐이더
- 2011. 1. 14. 13:10
D3DXMatrixPerspectiveFovLH() ::
관련 함수 : D3DXMatrixPerspectiveFovRH 도 있을것을 유추 할 수 있다.
<Microsoft Directx 9.0>
D3DXMatrixPerspectiveFovLH 함수
시야에 근거해, 왼손 좌표계 퍼스펙티브 투영 행렬을 생성 한다.
구문
D3DXMATRIX *D3DXMatrixPerspectiveFovLH(
D3DXMATRIX *pOut, FLOAT fovY, FLOAT Aspect, FLOAT znear, FLOAT zfar );
파라미터
pOut : [in, out] 연산 결과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fovY : [in] y 방향에의 시야 (라디안 단위).
Aspect : [in]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 뷰 공간의 높이를 폭으로 나눈 값으로 정의
zNear : [in] 가까운 뷰 평면의 z 값
zFar : [in] 먼 뷰 평면의 z 값
함수의 정보
헤더 : d3dx9math.h
import library : 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 Windows 98
참조
D3DXMatrixPerspectiveRH, D3DXMatrixPerspectiveLH,
D3DXMatrixPerspectiveFovRH, D3DXMatrixPerspectiveOffCenterRH,
D3DXMatirxPerspectiveOffCenterLH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출처] D3DXMatrixPerspectiveFovLH (왼손 좌표계)|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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