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XMatrixPerspectiveFovLH() 함수

D3DXMatrixPerspectiveFovLH() ::

관련 함수 : D3DXMatrixPerspectiveFovRH 도 있을것을 유추 할 수 있다.

  



<Microsoft Directx 9.0>

D3DXMatrixPerspectiveFovLH 함수

 

시야에 근거해, 왼손 좌표계 퍼스펙티브 투영 행렬을 생성 한다.



구문

   D3DXMATRIX *D3DXMatrixPerspectiveFovLH(

           D3DXMATRIX *pOut,  FLOAT fovY,  FLOAT Aspect,  FLOAT znear,  FLOAT zfar );

 

파라미터

   pOut : [in, out] 연산 결과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fovY : [in] y 방향에의 시야 (라디안 단위).

   Aspect : [in]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 뷰 공간의 높이를 폭으로 나눈 값으로 정의

   zNear : [in] 가까운 뷰 평면의 z 값

   zFar : [in] 먼 뷰 평면의 z 값

 

함수의 정보

   헤더 : d3dx9math.h

   import library : 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 Windows 98

 

참조

   D3DXMatrixPerspectiveRH, D3DXMatrixPerspectiveLH,

   D3DXMatrixPerspectiveFovRH, D3DXMatrixPerspectiveOffCenterRH,

   D3DXMatirxPerspectiveOffCenterL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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