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XLoadMeshFromX()함수
- 프로그래밍/3D그래픽스 & 쉐이더
- 2011. 1. 17. 10:22
3D 모델링된 오브젝트들을 .x 포맷 파일로 생성이후 그 X File을 로드할 때 쓰이는 함수이다.
D3D 응용프로그램은 메시를 사용하기전에 반드시 메시를 로드해야만 한다.
우선 D3DXLoadMeshFromX함수 구성이다.
D3DXLoadMeshFromXW(
LPCWSTR pFilename,
DWORD Options,
LPDIRECT3DDEVICE9 pD3DDevice,
LPD3DXBUFFER *ppAdjacency, // 버퍼 오브젝트의 포인터로, 각 면이 이웃하는데에 대한 정보를 가지는 변수.
LPD3DXBUFFER *ppMaterials, // 버퍼 오브젝트의 포인터로, D3DXLoadMeshFromX 호출 뒤, D3DXMATERIAL 구조체로 채워진다.
LPD3DXBUFFER *ppEffectInstances,
DWORD *pNumMaterials,
LPD3DXMESH *ppMesh);
여기서 이 함수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정보는
LPCWSTR pFilename, // 첫번째 인자는 로드할 X파일의 이름
DWORD Options, // 두번째 인자는 메시를 생성하는 방법을 지정.
LPDIRECT3DDEVICE9 pD3DDevice, // 세번째 인자는 메시를 렌더링하는데 사용될 장치에 대한 포인터.
입니다.
그리고 함수를 통해 출력되는 정보는
LPD3DXBUFFER *ppEffectInstances, // 매테리얼(즉, 메쉬의 재질) 정보의 버퍼 포인터.
DWORD *pNumMaterials, // 매테리얼의 갯수가 담길 변수.
LPD3DXMESH *ppMesh); // 로드된 메쉬의 포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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